로고

  • 프랜차이즈 문의
  • FAQ
  • 일상의 행복, 데일리오아시스

    EVERYDAY HAPPINESS IN DAILYOASIS

    FAQ

    FAQ 검색
    FAQ 검색

    FAQ 목록

    1. Q

      로열티란 무엇이며 비용은 얼마입니까?

      로열티란 본사가 가맹점에게 상호,상표사용료 및 경영지원에 대한 대가로 받는 것으로, 이 금액은 본사와 가맹점의 발전을 위해 재투자되고 있습니다.

    2. Q

      타인에게 점포의 양도와 인수가 가능합니까?

      점포양도는 본사와의 협의 하에 가능합니다. 이 경우 인수자는 본사에 가맹비와 계약이행 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, 본사와의 협의 없이 단독으로 명의 변경 시에는 가맹계약 해지의 사유가 됩니다.

    3. Q

      가맹비는 돌려 받을 수 있습니까?

      가맹비는 가맹 계약자가 가맹 사업자에게서 부여 받는 가맹에 관련된 영업지원과 영업 표시권의 사용허가에 대해 반대급부로 지급하는 금액으로서 모든 프랜차이즈 사업체에서 계약 종료 시 반환되지 않는 일회성(소멸성) 경비로 지칭하고 있습니다.

    4. Q

      가맹 계약 후 매장 오픈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얼마입니까?

      가맹계약 기준으로는 약 30일~46일이 소요 되며, 가맹계약 이전에 첫미팅 시점을 기준으로는 평균적으로 60일이 소요됩니다. 이 60일이라는 기간 안에는 14일의 정보공개서 숙고기간(검토기간)이 포함되며, 숙고기간 후에 가맹계약을 진행하게 되는데 가맹계약 후, 약 46일안에 인테리어공사를 포함한 전반적인 가맹점 관련 주요업무들이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.

    5. Q

      매출액과 수익률은 어느 정도 입니까?

      각 점포의 매출 및 손익은 상권마다 차이가 있어 기존 점포와의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습니다. 따라서 점포의 시장조사를 마친 후에 판단해야 합니다. 본사에서 가맹점을 개점할때에는 시장조사 후 임대료 및 점포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상매출을 산출하고 이를 고려하여 본사는 개점 승인을 해드립니다. 단 본사차원의 개점승인이 이루어 지더라도 가맹계약의 여부는 가맹점주님께서 판단하셔야 합니다.

    6. Q

      가맹점 오픈에 필요한 매장의 규모는 몇평 입니까?

      본사에서 지정한 매장의 규모는 최소 20평 이상이며, 20평형과 30평형 두가지로 기준을 정해두었습니다. 각 상권의 특성에 따라 매장규모는 유동적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. 특수상권을 제외한 일반적인 추세로는 30평대를 선호하고 있습니다.

    7. Q

      점포선정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 지나요?

      * 점포를 소유하신 경우 :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입점 가능 여부와 예상매출 및 수익을 면밀히 검토한 후 가맹점주님과 협의하여 선정합니다.

      * 점포를 소유하지 않으신 경우 :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가맹점주님의 입점 희망 지역과 예상 투자금액 등을 고려하여 입점 가능 지역의 점포와 상권을 철저히 분석 한 후 가맹점주님에게 추천해 드립니다.

    8. Q

      계약기간 및 재계약은 어떻게 됩니까?

      가맹점 계약기간은 2년 기본으로 진행되며 본사 및 가맹점간의 분쟁 또는 해지 의사가 없고, 추가로 연장을 원하시면 1년 단위로 본사와 협의 후 연장 가능합니다.

    9. Q

      무(無)경험자도 운영을 할 수 있나요?

      초보자도 얼마든지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. 본사의 체계적인 매뉴얼과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얼마든지 운영 하실 수 있습니다. 또한 점포가 안정될 때까지 본사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해드리며 운영하시는 점주님 대부분이 초보 경영자 이십니다.

    10. Q

      영업시간 조절은 가능한가요?

      매장 운영시간은 지역적 상권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 지역적 상권과 시장상황을 고려하여 본사와 협의 후 조절 가능합니다.

    11. Q

      원부자재 공급 및 배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?

      물류시스템은 CJ물류시스템과 기타 주요업체들을 활용한 발주시스템을 구축하여 대량구매로 구매단가를 낮추고 재고를 최소화하여 부담없이 언제나 신선한 원부자재로 제품을 판매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데일리오아시스